본문 바로가기

컨 텐 츠 노 예/텔 레 비 전

[닥터 차정숙] 오랜만에 볼만한 넷플릭스 존잼 드라마 추천!_FT. 반가운 등장인물 엄정화 차교수님 + 인물관계도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정말 재미있게 볼만한 드라마가 하나 생겨서 드라마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엄정화 / 김병철/ 명세빈 / 민우혁 배우님이 나오는 닥터 차정숙이라는 드라마입니다.

 

닥터 차정숙은 어떤 드라마일까요?

오래 동안 의사라는 직업을 뒤로하고 전업주부로 살아온 주인공 차정숙(엄정화)이 간에 이상이 생겨 간이식을 받는 큰 수술을 하게 됩니다. 그 이후 자신의 삶을 찾아보고자 다시 의사, 그것도 대학병원 레지던트로서의 삶을 시작하면서 생기는 일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닥터 차정숙을 추천하는 이유

1. 요즘에 제가 봤던 드라마가 대부분 약간 긴장하며 보게 되는 드라마였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더 글로리가 그랬어요. 근데 이 드라마는 아직까지는 편한 마음으로 보게 되어서 좋습니다.

2. 연기 구멍이 없이 자연스럽습니다. 엄정화, 김병철 배우님 원래 좋아하는 배우들인데, 드라마 자체에 연기 구멍이 없어요.

3. 시간을 못 맞추더라도 넷플릭스로 찾아 볼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닥터 차정숙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살펴보겠습니다. 사용한 이미지는 모두 JTBC에서 가져온 이미지입니다.


1. 드라마 닥터 차정숙 인물관계도 / 등장인물

 

닥터 차정숙 인물관계도, 등장인물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은 일단 차정숙입니다.

그리고 차정숙과 서인호(김병철 배우)는 부부사이입니다. 둘은 같은 의대 동기였는데, 어쩌다 보니 혼전임신으로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차정숙은 레지던트를 하지 못하고 전업주부로 살아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드라마 닥터 차정숙 인물관계도

 

서인호는 대형 대학병원에서 대장항문외과 과장으로 잘 나가는 중이고, 네이쳐지에 논문까지 실렸다고 합니다. 겉으로는 멋진 부부인 것 같지만 실상 서인호는 차정숙에게 살가운 말 한마디 건네지 않는 남편입니다.

 

그래서 드라마에서 유일한 정숙의 지원군은 피부과 원장인 친구 백미희, 그리고 친정 엄마 이렇게 둘 뿐입니다.

 

차정숙은 서인호의 어머니, 그러니까 시어머니를 모시고 가족들을 케어하면서 지냅니다. 솔직히 이 가족들 볼 때마다 심장이 너무 답답하더라고요. 누구 하나 차정숙을 신경쓰는 사람이 없습니다. 무슨 집안 허드렛일 하는 사람쯤으로 차정숙을 생각하는 것인지, 딸도, 아들도, 특히 시어머니는 은근히 사람 무시하고 온갖 일을 다 시킵니다. 

 

드라마 닥터 차정숙 인물관계도

 

그리고 서인호가 차정숙에게 무심한 이유는 결정적으로 최승희라는 첫사랑 때문입니다. 최승희-서인호는 같은 의대를 다닐때 유명한 CC커플이었는데, 최승희가 해외에 있는 동안 서인호와 차정숙이 바람을 피워서 임신을 하게 됩니다. 그 이후로 연락을 하지 않다가 최승희, 서인호가 미국에서 연수를 받으면서 다시 만났다고 합니다.

 

드라마 닥터 차정숙 인물관계도 / 등장인물

 

그 이후로는 서로 마음이 맞아서 바람을 피고 있고, 같은 대학병원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정숙이 다시 레지던트를 시작하는 곳도 같은 대학병원이라, 앞으로 전개가 어떻게 될지 기대됩니다. 로이킴은 민우혁 배우가 맡았는데, 훈남, 싱글, 학벌 등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사람으로 나오는데 아마 K-드라마에서는 엄정화/민우혁 이 두 분이 사랑에 빠지게 될 확률이 99%지 않을까 싶습니다.

 

빨리 나왔으면 하는 장면이,

1. 최승희-서인호 불륜관계가 병원 사람들 모두 알도록 폭로되는 것

2. 최/서 관계가 정리되고 로이킴이랑 엄정화가 좋아하게 되는 것

3. 외과 레지던트 3년차라는 일은 잘하지만 싹바가지 없는 전소라가, 본인이 갈구는 차정숙이 남자친구 엄마라는 것을 알게 되는 것 등등..


이번주에는 드라마 닥터 차정숙 5회, 6회 하는 날인데 그전에 빠르게 요약본부터 보고 가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n26lSJOC0C0 

 

지금까지 "[닥터 차정숙] 오랜만에 볼만한 넷플릭스 존잼 드라마 추천!_FT. 반가운 등장인물 엄정화 차교수님 + 인물관계도"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