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갓생살자, 직장인/재테크 하기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아파트 분양가, 분양정보 및 주변 아파트 시세 정보(ft. 남양주 아니고 화성임)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나온 청약정보 중에 제가 관심이 있는 곳 중 하나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사실 제일 관심이 많은 곳은 서울, 그리고 서울과 아주 근접한 경기 지역(하남, 위례, 분당, 과천) 등등이긴 하지만 요즘에는 통 그쪽 청약이 나오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주는 곳 중 하나인 e편한세상 남양 뉴타운 아파트에 대해서 조금 살펴보려고 합니다.

 

제가 처음에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아파트를 관심 있게 본 것은, 사실 이 곳이 남양주인 줄 알고 클릭을 했기 때문입니다. 근데 화성 남양이고, 남양주는 그거랑 별개입니다. 그럼 오늘은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아파트 분양가, 분양정보 및 주변 정보(ft. 남양주 아니고 화성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일정부터 말씀드리면,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9월 28일에 특별공급 시작하고, 추석 때문에 1순위와 2순위 일정은 조금 늘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1.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아파트 분양가

 

뭐니 뭐니 해도 제일 궁금한 것은 아파트 분양가일 것 같습니다. 청약홈에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지만, 여기에도 공유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청약홈에서 가지고 온 이미지입니다.

 

이 중에서 가장 인기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84A 타입이 3.6억 정도입니다. 65나 75 같은 경우는 자주 나오는 사이즈는 아닌 것 같은데, 여기에는 65랑 75가 있네요.(보통 84, 59가 인기가 많기도 하고 많이 나오더라고요). 아무래도 제가 지금까지 본 집값들에 비해서는 '와 이렇게 싼가!'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기는 하네요.

하지만, 아파트가 비싸다는 건 그만큼 그 주변에 인프라들도 많고 좋다는 뜻이니까 제가 지금까지 알고 있었던 가격과 비교하기보다 지금 이 아파트가 생길 곳의 주변 아파트가 어느 정도인지 아는 것이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2.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주변 아파트 시세 정보

 

그래서 간략하게,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주변 아파트 시세를 한 번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참고를 위해 다음 부동산에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realty.daum.net/home/apt/map

 

부동산 대표 포탈 “다음부동산”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realty.daum.net

이게 위의 링크에서 캡처해온 자료입니다. 청약중인 아파트의 위치는 빨간 동그라미를 참고하시면 되고, 2.8억에서 3.6억이라고 쓰여 있네요. 전반적으로 길은 반듯반듯한 느낌이지만, 현재 기준으로는 학교도 가까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주변 아파트보다 아주 저렴하다는 느낌이 들지는 않네요. 3.3억~3.5억, 2.7억~3억, 2.9억~4.1억이라고 하는데 각각 화성남양뉴타운동광뷰엘, 남양우림필유, 남양아이파크입니다. 제가 이름 아는 곳이 아이파크여서 남양아이파크만 좀 더 살펴보았습니다.

 

남양아이파크가 2009년 정도에 만들어진 아파트인데, 전반적으로 평수 자체는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보다 큰 것 같습니다. 남양아이파크 전용 84제곱미터 매매 가가 2억 8~9천 정도네요. 제가 아무래도 호재를 보는 눈이 없다 보니 간단하게 주변 아파트들이랑 비교만 해보았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아파트 분양가, 분양정보 및 주변 아파트 시세 정보(ft. 남양주 아니고 화성임)'였습니다.

 

PS. 하늘에서 돈이 뚝 하고 떨어졌으면 좋겠네요. 제 발 앞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