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 자 되 고

[미국 주식 배당금 순위] 배당금 높은 미국 주식 뭐가 있는지 알아봅시다!_알트리아, AT&T, 킨더모건, 아이언마운틴, 엑슨 모빌 등등

안녕하세요!

 

예전에는 사람들이 한국 주식 시장에서만 주로 투자를 했다면, 이제는 미국 주식에도 관심을 갖고 그쪽으로 투자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예전보다 훨씬 더 투자가 편해진 탓도 있고, 정보도 쉽게 접할 수 있어서 더 그런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는 "[미국 주식 배당금 순위] 배당금 높은 미국 주식 뭐가 있는지 알아봅시다!_알트리아, AT&T, 킨더모건, 아이언 마운틴, 엑슨 모빌 등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이들, 미국 주식 배당금 높은 주식 위즈로 사서, 연금처럼 받고 싶다는 말을 하는 것 같아서 준비해 봤습니다.


1. 미국 주식 배당금 순위, 배당금 높은 미국 주식 뭐가 있을까?

 

먼저, 저는 미국 주식 관련해서 소액 투자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미니스탁이라는 앱을 사용합니다. 미니 스탁을 보시면 배당금 순위가 나와있는데, 이걸 기준으로 정리한 자료임을 말씀드립니다.

출처 : 미니스탁

순위는, 현재 주가로 주식을 투자하면 배당금으로 연 몇 %의 수익이 예상되는지를 정리해둔 것입니다. 1위부터 5위까지 정리해두겠습니다.

 

1위 : 알트리아 (7.8%)

알트리아 그룹은, 필립 모리스의 모회사라고 합니다. 저는 필립 모리스라는 회사는 익숙해도 알트리아는 잘 몰랐는데, 알트리아가 모회사라고 합니다. 미국 헨리코 카운티에 본사가 있고, 말보로, 아이코스 등이 대표 제품(브랜드) 군이라고 합니다.

 

담배, 소비재는 사실 매출의 변동은 있어도 꾸준히 운영이 될 수 있는 사업이라고 생각해서, 나쁘지 않은 주식 같습니다.

 

2위 : AT&T (7.46%)

AT&T는 저도 이름을 들어본 회사인데, 통신 사업자입니다. CNN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3위 : 킨더모건(7.14%)

킨더모건은 저는 처음 들어본 회사인데, 가스관을 가지고 있는 에너지 수송 저장 업체라고 합니다. 미국 전체 40% 이상의 가스 수송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천연가스 수요가 둔화되었다가 최근 수요 회복되었다는 기사가 나온 걸로 봐서 여기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4위 : 아이언마운틴(7.11%)

아이언 마운틴도 처음 들어보는 곳인데, 기록 관리, 데이터 고나리 솔루션, 정보 파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개인적으로 여기에 관심이 많이 가는 게, 데이터가 방대해지면서 관리도 어렵고 일일이 신경 쓰기가 어려운데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여기 3.12이 배당락일인데 이때 가지고 있으면 4.6에 배당금 지급됩니다.

 

5위 : 엑슨 모빌(6.4%)

잘은 몰라도 이름 꽤 많이 들어본 기업인데, 세계 최대 석유 생산 기업이라고 합니다. 창업자가 존 록펠러라고 하는데, 어쩐지 이 분 이름도 엄청 익숙합니다.

 

 


2. 미국 주식 배당금, 언제 나올까?

 

지금 저 위에 정리한 기업들을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위 알트리아는,

20년도 기준으로 3월, 6월, 9월, 12월에 배당락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지급 예정일은 4월, 7월, 10월, 그다음 해 1월입니다.

 

2위  AT&T는,

20년도 기준으로 1월, 4월, 7월, 10월에 배당락일 포함되어 있고, 2월, 5월, 8월, 11월에 지급 예정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위 킨더모건은,

20년도 기준으로 1월, 5월, 7월, 10월에 배당락일 포함되었고, 2월, 5월, 8월, 11월에 지급 예정일 포함되어 있습니다.

 

4위 아이언 마운틴은,

3월, 6월, 9월 12월->4월, 7월, 10월, 1월입니다. 그리고 올해 3월 12일이 배당락일입니다.

 

5위 엑슨모빌은,

2월, 5월, 8월, 11월->3월, 6월, 9월, 12월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미국 주식 배당금 순위] 배당금 높은 미국 주식 뭐가 있는지 알아봅시다!_알트리아, AT&T, 킨더모건, 아이언 마운틴, 엑슨 모빌 등등"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