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 자 되 고

[미국 주식 시가총액 순위] 내가 궁금해서 정리하는, 미국 주식 시가총액 높은 순위_FT.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닷컴!

안녕하세요!

 

최근에 쿠팡이 미국 주식에 상장하면서, 미국 주식이라는 것 자체에 관심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도대체 미국 주식 시장은 왜 저렇게 시장 자체가 큰 걸까? 이런 생각도 들고요. 

 

그래서 오늘은 미국 주식 시가총액 순위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미국 주식 시가총액 순위] 내가 궁금해서 정리하는, 미국 주식 시가총액 높은 순위_FT.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닷컴!"!(2021.2.28 기준입니다.)


1. 미국 주식 시가총액 순위_20210228 기준

 

일단 아래 이미지 보시면 더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이 기업들 중에 제가 잘 모르는 기업들은 여러분도 잘 모르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이 중에서 제가 잘 모르는 기업들 위주로 간략하게 어떤 기업인지만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미니스탁

1위인 애플부터 그 뒤의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알파벳(구글), 테슬라, 페이스북, 등등은 어떤 기업인지는 대충 아는 곳입니다. 그런데 그 다음 '제이피모건', '엔비디아', '버크셔 헤서웨이' '유나이티드 헬스 그룹' 은 어떤 기업인지 잘 모르고 있어서 해당 기업이 어떤 기업인지만 한 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2. 미국 주식 시가총액 순위 중, 제이피모건/엔비디아/버크셔 해서웨이/유나이티드 헬스 그룹은?

 

사실, 제이피모건은 금융쪽이라는 것만 얼핏 알고 있는데, 제이피모간 체이스는 미국 최대 은행이고, JP모간이랑 체이스 맨해튼이 합병해서 만들어진 회사라고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제이피모건만 알고 있었는데, 뒤에 체이스가 붙는 게 합병 때문이었네요. 투자은행, 자산운용, 신용카드 등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하고 있다고 합니다.

 

엔비디아도 이름은 들어봤는데 정확히 뭘 하는 회사인지는 잘 모르고 있었는데요. 컴퓨터용 그래픽처리장치, 칩 등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저는 사실 정보보안하는 회사인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가상화폐 채굴에 GPU가 많이 쓰이면서 주가가 오르기도 했다고 합니다.

 

버크셔 해서웨이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거의 없었는데 투자를 주로 하는 지주회사라고 합니다. 워렌 버핏이 회장이라고 합니다. 워런 버핏은 알면서 버크셔 해서웨이는 몰랐다니... 바보 같네요. 자회사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듀라셀(건전지) 회사도 있다고 합니다. 

 

유나이티드 헬스 그룹은, 이름만 들어서는 헬스 관련 사업 한다는게 확실히 느껴지기는 하지만 정확히 알아보고 싶어서 알아봤습니다. 의료 서비스 기업으로, 의료 보험, 건강관리 서비스, 의료 시설 제공 등을 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곧 배당락일이네요!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미국 주식 시가총액 순위] 내가 궁금해서 정리하는, 미국 주식 시가총액 높은 순위_FT.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닷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