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컨텐츠/영 화 보 고

[넷플릭스 스페인어 공부하기] 영화 쿵푸팬더 명언과 대본으로 회화하기(4)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도 열심히 넷플릭스 스페인어 공부하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분량은 15분부터 20분까지의 분량입니다. 하루 이틀 건너뛰기는 했지만, 그래도 꽤 꾸준히 스페인어를 듣고 정리하고 있다는 것이 뿌듯하게 느껴집니다.

 

그럼 "[넷플릭스 스페인어 공부하기] 영화 쿵푸팬더 명언과 대본으로 회화하기(4)"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영화 쿵푸팬더 명언과 쿵푸팬더 대본을 정리하게 전에, 15~20분까지의 분량이 어떤 내용인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용의 전사가 지명되는 장소까지 겨우겨우 도착한 포의 이야기까지 다뤄졌었는데요.

 

출처; 영화캡처

시푸 사부와 오인방, 심지어 포 까지 정말 당황하지만 우그웨이 사부는 용의 전사로 포를 지목합니다. 한편, 타이렁이 탈옥한다는 우그웨이의 말에 불안을 느낀 시푸 사부는 새에게 타이렁이 어떤 상태인지 확인하고 오라고 시켰었습니다. 그 새가 타이렁이 갇혀있는 감옥에 막 도착하고, 엄청 삼엄한 경비 속에 타이렁이 갇혀 있다는 것을 확인합니다.

 

그럼 "[넷플릭스 스페인어 공부하기] 영화 쿵푸팬더 명언과 대본으로 회화하기(4)"입니다.

 

1. Solo queria ver quien era el Guerrero del Dragon.

: "용의 전사를 보고 싶었을 뿐이에요."

: 본인이 용의 전사 지목을 방해했다는 생각에, 그저 용의 전사가 누군지 보고 싶었을 뿐이라고 말하는 포의 대사입니다.

: Solo는 only 라고 보시면 됩니다. queria는 원형이 querer로 원하다는 뜻을 가지고 있지만, 과거에 원한 내용이므로 원했었다고 해석하면 됩니다. 

 

2. El universo nos ha enviado al Guerrero del Dragon!

: "하늘이 우리에게 용의 전사를 보내주었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그웨이가 용의 전사를 선정할 때, 갑자기 포가 나타나버려서 포가 얼마나 스스로 당황했을지, 그리고 갑자기 본인이 용의 전사라니 참 놀랐겠죠?

: 우그웨이의 대사입니다. enviar는 보내다는 동사인데, 누구에게 보내는지가 nos(우리에게)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3. Dudas de la seguridad de mi prision?

: "감옥의 보안을 의심하는건가?" 라는 의미를 가진 문장입니다.

: dudar는 의심하다는 뜻을 가진 동사입니다. 시푸 사부가 보안을 늘리라고 하자, 감옥 관리인이 화가 나서 하는 말입니다. 나의 감옥의 보안을 의심하는 건가?라고 좀 더 자세하게 해석할 수 있습니다.

: dudas라고 쓴 것은 "당신"이 의심하고 있는 지를 묻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에 3인칭 단수인 누군가가 의심하고 있냐고 물어본다면 duda라고 썼을 것입니다.

 

4. Yo prefiero esperar aqui.

: "여기서 기다릴게요."라는 뜻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 preferer 동사는 선호하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prefiero라고 한다면 내가 선호한다, 이게 더 낫겠다라는 의미를 갖게 되고 뒤에는 동사원형이 오면 됩니다.

: preferer+동사원형은, 동사원형하는 것이 낫겠다고 보시면 됩니다.

 

5. No hay nada que temer.

: "두려워할 것 없다."

: no hay nada라는 표현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입니다. 정량적이지 않고 정확하지 않은 무언가가 있는지 없는지 표현할 때 hay라는 표현을 쓰고, no hay nada que temer는 두려워할 것이 없는 것입니다. 예를 하나 더 들자면 no hay nada que estudiar para el examen 한다면, 시험을 위해서 공부해야 할 것이 하나도 없다.라는 뜻이 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넷플릭스 스페인어 공부하기] 영화 쿵푸팬더 명언과 대본으로 회화하기(4)"였습니다.

너무 어려운 문법 같은 경우는 사실 저도 잘 생각이 가물거려서, 가능하면 쉽고 편하게 볼 수 있는 문법 정도로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고 있기를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