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 텐 츠 노 예/영 화 보 고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어공부 1. 뮬란 영어자막, 명대사 공부하기(1)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첫 글입니다.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할까 고민을 하다가, 평소에 넷플릭스로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하는 저의 특징을 살려서 넷플릭스로 외국어 공부를 해보는 내용을 꾸준히 업데이트해보기로 했습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는, 영화로 영어 공부하기에 굉장히 적합한 사람인 것 같더라고요. 같은 영화를 반복해서 보는 것을 워낙 좋아하고, 특히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엄청 좋아해서 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 영어 공부하기도 재미있을 것 같았습니다.

 

넷플릭스를 크롬으로 보면 영어자막은 물론 한영통합 자막으로도 영화를 볼 수 있는데, 미리 설정을 해두고 오늘부터 뮬란 시청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어공부 1. 뮬란 영어자막, 명대사 공부하기(1)" 시작하겠습니다.

 

1.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어공부 방법

 

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 영어공부를 할 때, 몇 가지 정해둔 것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반복적으로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정해서 공부를 시작하기

아무래도 영화로 영어공부를 하려면 영어자막 없이, 포함해서 등등 여러 번 콘텐츠를 접해야 하는데 재미가 없다면 반복적으로 보는 것 자체도 힘들 것 같아서 꼭 제가 재미있게 본 콘텐츠를 위주로 영화를 선정하기로 했습니다.

 

두 번째로, 욕심내지 않고 하루에 5분 정도의 분량을 익히기

처음에 의욕적으로 영화를 한 번에 다 볼 수 있겠지만, 지속적으로 공부를 하려면 욕심내지 않고 하루에 5분 정도 분량의 영화를 보고 그 분량에서 배울 것들을 찾아내기로 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공부 하려면 천천히 열심히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더라고요.

 

세 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표현이나 문장을 익히고 따라 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정리하기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익히고 싶은 문장, 몰랐던 단어, 그 단어나 문장의 활용법들을 정리하면서 공부하려고 합니다.

 

네 번째로, 중간에 못하는 날이 생겨도 포기하지 않기

저의 문제점 중에 하나인데, 열심히 하다가 하루 이틀 공백이 생기면 그냥 영영 포기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지 않으려고 합니다. 열심히 못하더라도 다시 중단했던 시점부터 시작해보려고요!

 

2. 뮬란 영어자막, 명대사 공부하기(1)

 

출처: 영화 캡처

 그럼 다짐을 마음에 새기고 뮬란을 00분부터 5분까지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0분부터 5분까지 내용은, 중국에 훈족이 쳐들어오고, 뮬란이 중매쟁이에게 가기 전의 내용입니다. 아주 앞부분이죠!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어공부 : 뮬란(1)>

No one can get through the Great Wall : 만리장성을 넘을 수는 없는데!

: 훈족이 만리장성을 넘어왔다는 것을 듣고 한 신하가 했던 대사입니다. 이것을 활용하려면 "no one can"을 활용해서 다양한 문장을 만들어 보면 될 것 같습니다.

: No one can do it, 그건 아무도 못해

: No one can call back yesterday, 누구도 어제를 다시 불러올 수 없다.

 

I won't take any chances : 나는 어떤 모험도 하지 않을 것이다

: 자주 쓰이는 표현 같습니다. 어떤 일말의 여지도 남기지 않겠다는 말로 쓰여서 꼼꼼하게 준비하고 있을 때 많이 쓰는 표현인 것 같아요!

 

One man may be the difference between victory and defeat : 한 사람이 승패를 가를 수 있다

: the diffrence between A and B를 보시고 활용해보면 될 것 같아요. 가령 between good and evil이면 선과 악의 차이라고 볼 수 있겠죠!

 

Can you help me with my chores today? : 오늘 내 일 도와줄래?

: with 뒤에 다른 내용을 쓰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with the presentation? 하면 프레젠테이션 도와줄래라고 할 수 있고요!

 

Please help Mulan impress the Matchmaker today : 제발 오늘 뮬란이 중매쟁이 눈에 들게 도와주세요!

: help 사람 행위라고 보고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령, help mulan study english 면 뮬란이 영어 공부하게 도와주세요! 이렇게요.

 

생각보다 5분 분량의 영화에서도 배울 문장들이랑 단어가 많았습니다.

 

그럼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어공부 1. 뮬란 영어자막, 명대사 공부하기(1)"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