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 자 되 고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 방법] 현대중공업, 프롬바이오, 바이오플러스, 에스앤디 등등_10월 카카오페이도 미리 살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9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대중공업, 프롬바이오, 바이오플러스 등등 다양한 곳에서 청약에 나섭니다. 그리고 그다음 달인 10월에는 카카오페이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근데, 이런 일정을 가끔씩 확인해도 좋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하는 방법을 위주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 방법] 현대중공업, 프롬바이오, 바이오플러스, 에스앤디 등등_10월 카카오페이도 미리 살펴보자!"시작하겠습니다.


1.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 방법_ http://www.38.co.kr/

 

38커뮤니케이션 - 비상장주식,장외주식시장 NO.1

비상장주식,장외주식시장 NO.1 38커뮤니케이션.비상장거래/매매,시세정보,IPO기업분석,공모주,상장폐지주식,퇴출종목,K-OTC,코넥스 정보 제공

www.38.co.kr

 

제가 맨 처음에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했던 곳은 38커뮤니케이션이라는 곳이 빈다. 비상장주식이나 장외주식시장과 관련된 정보를 다루는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 들어가 보면, 공모주 일정, 확정공모가, 희망공모가, 청약경쟁률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들어가 보면 예정되어 있는 10월 중순 정도의 일정까지는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저 링크로 들어가서 보면 아래와 같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9월 공모주 청약 일정_38커뮤니케이션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중에 주요한 곳은 프롬바이오가 9월 14~15, 바이오플러스가 9월 13~14, 현대중공업이 9.7~8 정도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8 커뮤니케이션이 좋은 이유 중 하나는 이렇게 대략적인 일정은 물론이고 종목별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9월보다 10월에 하는 카카오페이 상장에 관심이 많은데, 카카오페이를 클릭해보면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인수회사가 어디인지(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대신증권), 그리고 각 회사별 배정받은 주식수와 청약한도가 어느 정도인지도 다 나와있습니다.

 

수요예측일부터 상장일까지 포함한 좀 더 자세한 정보도 있고 공모주에 대한 분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아예 그 기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공모주 청약 참여한 적도 있었거든요. 근데 여기서 간략하게나마 사업 현황이라도 알고 보는 게 좋을 것 같더라고요.


2. 두 번째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 방법, 카카오페이

 

두 번째로는,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미리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리미 서비스를 이용하는겁니다. 이게 좋은 점은, 공모주 일정에 대해 카톡으로 알림을 준다는 것입니다.

 

공모주 일정 확인 한 번 한 다음에도 잊게되는 경우가 많은데, 미연에 방지하고자 일정 정보를 줍니다. 그럼 클릭해보면서 자연스럽게 내용 살펴볼 수 있고요.

 

다만, 1번 방법처럼 자세한 방법을 주지는 않습니다.

아래 화면 간단하게 캡처해봤는데, 공모주 청약이 얼마 남지 않은 기업들 위주로 정보를 보여주고, 정보도 1번에서 제공하는 것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간단합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

하지만, 저는 많이 본다고 다 아는 것이 아니라서 간단하게 안내해주는 것이 좋기도 하더라고요. 편해요.

그리고 핸드폰으로 편하게 확인만 할 수 있어서 좋기도 하고요.

 

그럼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 방법] 현대중공업, 프롬바이오, 바이오플러스, 에스앤디 등등_10월 카카오페이도 미리 살펴보자!"였습니다.

 

현대중공업, 바이오플러스, 에스앤디, 실리콘투, 프롬바이오 등등의 청약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내용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필요한 분들은 공모주 청약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