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 자 되 고

[미국 주식 9월 배당주 확인하는 방법] 투자 어플 미니(mini) 통해서 배당 일정 살펴보기_hp, 킴벌리-클라크, 유나이티드헬스 그룹, 코카콜라 등

안녕하세요!

 

요즘 점점 편하게 투자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아지면서, 미국 주식 배당주에 관심이 생긴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저는 워낙 소시민이라서 뭐 투자를 한다고 해서 많은 투자를 하지도 않고 할 수도 없지만, 그래도 배당을 받을 때는 공돈이 생기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오늘은, "[미국 주식 9월 배당주 일정 확인하는 방법] 투자 어플 미니(mini) 통해서 배당 일정 살펴보기_hp, 킴벌리-클라크, 유나이티드헬스 그룹, 코카콜라 등"을 준비해봤습니다. 이제 9월 막 접어섰으니, 미국 주식 9월 배당주 일정 확인해보시고, 괜찮은 곳이다 싶으면 투자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미국 주식 9월 배당주 일정 확인하는 방법부터 간단하게 설명하고, 9월 배당이 있는 주식 중 제가 관심있는 것들 위주로 소개해보겠습니다. (그냥 정보 공유 차원이니까 주식 추천이라는 생각은 절대 절대 하지 마셔요... 전 소시민입니다...!)


1. 내가 미국 주식 9월 배당주 일정 확인하는 방법, 투자 어플 미니(mini)

 

여러분, 미니라는 어플 아시나요? 아마 젊은 분들이 더 많이 아실 거 같은데 1000원 단위로 미국 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특이사항으로는,

말씀드렸던 것처럼 가격 자체가 높은 주식도 1000원 단위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이 있고,

실시간 거래는 아니라는 점도 있습니다. 

또한, 모든 주식 종목이 다 들어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로, 원래 나스닥에 상장한 쿠팡이 없었다가 최근에 쿠팡 종목도 생긴 것 같습니다. 자주 거래하는 것들 위주로 올라와 있는 것 같아요.

 

간단하게, 이 어플을 다운 받은 다음에 보면, 메인 메뉴에 상승/하락/배당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이 배당 메뉴를 클릭하면 이렇게 일정을 볼 수 있습니다. 9월에 배당 진행하는 기업도 꽤 많습니다.

미니 어플 통해 배당 일정 확인하기


2. 미국 주식 9월 배당주_관심있는 기업은? hp, 킴벌리-클라크, 유나이티드헬스 그룹, 코카콜라, 처브, 등

 

지금부터 적은 내용은 제가 미니 어플을 통해서 본 내용들 위주로 적은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미국 주식 9월 배당 예정 주식들 중에서 제가 관심 있는 것들은 5개 정도 종목입니다. hp, 유나이티드헬스 그룹, 코카콜라, 처브, 킴벌리-클라크입니다.

 

hp는,

배당 수익이 2.56%이고 배당락일이 9.7일입니다. 우리에게도 익숙한 기업이지만, 프린터기, 컴퓨터 등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아무래도 회사 이름이 익숙해서 관심이 가기도 했고, 3D 프린터 시장이 더 성장한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투자하면서 배당금 노려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킴벌리-클라크는,

배당 수익이 3.15%이고 9월 9일이 배당락일입니다. 우리에게는 유한 킴벌리라는 이름으로 조금 익숙한 곳인데 기저귀, 크리넥스, 하기스 이런 것들 파는 회사입니다. 인류가 발전해도 어쩔 수 없이 써야 하는 품목들이고, 꾸준히 성장할 수밖에 없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유나이티드헬스 그룹은,

배당 수익 1.23%이고, 의료 서비스 기업입니다. 배당락일은 9.10입니다. 제가 잘 모르는 기업이긴 하지만, 사람이 나이가 들면서 의료비용도 많이 들고, 또 미국은 치료비용이 많이 드니까 계속 성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근데 제 생각만큼 배당 수익이 높지는 않네요.

 

코카콜라는,

원래부터 조금 가지고 있던 종목입니다. 배당수익률 2.92%고 꽤 높은 편이고, 배당락일은 9.14입니다. 제 생각에 코카콜라는 계속 잘 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가지고 있는 음료수도 생각보다 엄청 많고, 사람들이 이미 코카콜라에서 만드는 음료 없이 사는 사람이 거의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 처브!

이건 예전에 어떤 광고를 통해서 본 보험회사라서 한 번 궁금해서 봤습니다. 1.72% 배당 수익에 배당락일은 9.16입니다. 

 

저는 아마 킴벌리-클라크나 코카콜라 쪽으로 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도 10만 원어치 살까 싶지만요!

 

"[미국 주식 9월 배당주 확인하는 방법] 투자 어플 미니(mini) 통해서 배당 일정 살펴보기_hp, 킴벌리-클라크, 유나이티드헬스 그룹, 코카콜라 등"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