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 장 인 안 녕/취 업 하 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체험형 인턴 자소서 항목] 직무역량 관련 전문성, 공동의 목표, 당황스러웠던 문제상황과 해결과정 + 연봉/경쟁률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취업 준비 관련 글로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체험형 인턴 자소서 항목] 직무역량 관련 전문성, 공동의 목표, 당황스러웠던 문제상황과 해결과정 + 연봉/경쟁률"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주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체험형 인턴 자소서 항목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간단하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체험형 인턴 경쟁률, 연봉 정보 등의 정보를 담은 글 링크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1.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체험형 인턴 자소서 작성 전 : 직무기술서 보기

 

식품유통공사 체험형 인턴 자소서 항목을 작성하기 전에 먼저 파악해야 할 내용은 직무기술서입니다. 채용 페이지에서 나온 직무기술서 파일을 첨부해 두었습니다. 장애 및 사회형평 버전과 일반 버전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참고해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3(2). 청년인턴(장애 및 사회형평) 직무기술서.pdf
0.10MB
3(1). 청년인턴(일반) 직무기술서.pdf
0.09MB

일부만 이렇게 발췌해보았는데요, 

 

직무기술서 일부

보시면 직무수행내용, 각각 업무별 능력 단위, 필요지식, 필요기술, 직무수행태도 등이 나와있습니다. 위의 내용들을 파악하고 본인이 어떤 강점에 초점을 맞춰서 적을지 생각해 보고 자소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지식, 기술 등이 전혀 없다면 직무수행태도에서라도 본인의 강점으로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을 도출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2.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체험형 인턴 자소서 항목

 

아래부터는, 이번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체험형 인턴 자소서 항목들입니다.

 

1. 공사의 업무 중 본인이 가장 자신있는 업무 한 가지와 해당 업무 수행을 위해 중요한 역량을 제시하고, 관련한 본인의 전문성에 대해 구체적 사례를 중심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 1번 항목부터 직무기술서의 내용을 파악해야 작성할 수 있는 항목이 나왔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직무기술서를 기준으로 나의 어떤 부분을 강점으로 세워야 할지 생각을 해보아야 합니다. 만약 직무기술서 내에서 경영기획 역량을 강조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예산, 전사 목표, 실행 계획, 조직 역할 등과 관련하여 본인이 어떤 경험이 있는지를 생각하여 구체적인 사례로 본인의 전문성을 나타내야 합니다.

 어떤 상황에서 본인의 역량을 나타낸 것인지, 어떤 성과가 있었는지, 그 성과에 대해서 본인의 역할이 정확히 무엇인지 등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2.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과정에서 타인과 가장 소통이 어려웠던 상황에 대해 원인, 해결과정, 결과 등을 포함하여 자세하게 기술해 주십시오.

: 공동의 목표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타인과 소통이 어려웠던 상황에 대해 원인, 해결 방법, 결과를 적어야 하는데 중요한 부분은 원인보다 해결 방법과 결과입니다. 그 상황이 무엇 때문에 얼마나 어려웠는지에 대해서는 사실 전달 정도만 될 수 있도록 적어주시고, 해결함에 있어 본인의 역할이 어느 정도인지, 어떻게 해결되었는지 (+ 그 과정을 통해서 배운 점이 무엇인지) 등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타인과의 소통이라고 적혀 있어서 타인을 부정적으로 묘사하는 분도 계신데, 타인을 굳이 부정적으로 묘사할 필요는 없습니다. 

3. 프로젝트, 업무 등 과정에서 겪었던 가장 당황스러웠던 문제상황과 그 해결 과정을 본인의 행동 중심으로 자세하게 기술해 주십시오.

이 항목도 2번 항목과 유사한 부분이 있습니다. 먼저 문제 상황과 해결 과정을 본인의 행동 중심으로, 그러니까 이 과정 중에서 어디까지가 본인의 역할이었는지, 본인이 한 일이 무엇인지 작성을 해야 합니다. 또한 해결 과정을 거친 후에 결과적으로 어떻게 긍정적으로 잘 해결되었는지 작성해 주면 됩니다.

 앞서 말했던 것처럼 경영기획을 예시로 들자면,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일정과 예산이 상당히 빠듯한 상황 속에서 이를 잘 조율하여 프로젝트를 잘 끝마친 경우를 예시로 기술할 수 있습니다.

4. aT의 3대 인재상 중 본인에게 가장 가깝다고 생각하는 요소 한 가지를 자신의 강점 역량을 중심으로 관련 사례와 함께 기술해 주십시오.

 

aT의 3대 인재상

위의 이미지는 at의 3대 인재상입니다. 전문인, 도전인, 소통인입니다. 어떤 것을 고르고 작성하든 본인이 강조하고자 했던 역량과 통하는 부분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염두하고 골라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전문인/도전인/소통인이라는 상위 키워드만 보고 작성 방향을 잡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 세부적으로 설명된 부분을 한 번 정도는 읽고 작성해 주세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전문, 도전, 소통이라는 단어를 듣고 유추할 수 있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종종 생각했던 것과 다른 정의를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체험형 인턴 자소서 항목] 직무역량 관련 전문성, 공동의 목표, 당황스러웠던 문제상황과 해결과정 + 연봉/경쟁률"였습니다. 

 

연봉, 경쟁률 등 좀 더 재미있는(?)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 주세요!

 

https://blog.naver.com/marag/223088893350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체험형 인턴 채용] 자소서 항목, 경쟁률, 연봉(평균연봉, 대졸 초봉) 알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체험형 인턴 채용 관련 내용을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포스...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