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 장 인 안 녕/취 업 하 고

[한국수자원공사 체험형 인턴 자소서 항목 가이드] 자기개발능력, 대인관계, 자원관리, 직업윤리, 조직이해, 경험기술 + 경쟁률 / 연봉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라면 무조건 지원했을 것 같은 체험형 인턴 한국수자원공사 체험형 인턴 자소서 항목 가이드 살펴보려고 합니다. 자기개발능력, 대인 관계, 자원관리, 직업윤리, 조직 이해, 경험 기술 파트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끝에서는 간단하게 한국수자원공사 체험형 인턴 경쟁률과 연봉도 살펴볼 예정입니다.


1. 한국수자원 체험형 인턴 자소서 항목 작성 전

 

한국수자원공사 체험형 인턴 공고는 5/3부터 접수를 시작해서 5/10까지 접수를 받는 공고입니다. 아직 본격적으로 오픈되지 않은 공고인데요, 미리 자기소개서 항목을 작성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먼저 채용공고 내에 붙임1 K-water 직무현황을 살피는 일입니다. 직무현황을 보면 전체적인 직무 현황은 볼 수 있지만 자세한 내용은 보기가 어렵습니다.

 

k-water 직무현황

그래서 먼저 준비하면서 살펴볼 내용은

 

- 아직 본 공고가 나오지 않아서 본 공고에 체험형 인턴 직무기술서가 붙임으로 나와있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만, 이전 공고에서 다운로드하여두었던 직무기술서가 아래 포스팅에 있으니 미리 참고 삼아 보셔도 좋습니다.

https://hiwhinigogogo.tistory.com/160

 

한국수자원공사 체험형 인턴 자소서 항목 가이드_노력, 팀워크, 자원관리능력, 직업윤리, 조직이

오늘은 한국수자원공사 체험형 인턴 채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한국수자원공사 체험형 인턴 자소서 항목 가이드_노력, 팀워크, 자원관리능력, 직업윤리, 조직이해능력" 시작하도

hiwhinigogogo.tistory.com

- 한국수자원공사 채용 홈페이지에 채용담당자가 K-WATER 수행사업에 대한 정리 자료를 올려두었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설명이 친절하게 되어 있으니, 다운로드 받아서 관심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미리 파악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kwater.or.kr/recr/sub01/system/ncsdataView.do?seq=127108&brdId=KO75&orderByField=&orderByDirection=&s_mid=2117 

 

K water 홈페이지

물로 만드는 The 행복한 대한민국

www.kwater.or.kr

이렇게 간단하게 한국수자원공사 체험형 인턴 자소서 항목 작성 전에 살펴보면 좋을 내용 공유드렸고, 본격적으로 항목별 간단한 가이드 안내입니다. 


2. 한국수자원공사 체험형 인턴 자소서 항목 가이드 (500자)

 

[한국수자원공사 K-water 체험형 인턴 자소서 항목]

1. 자신이 지원한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가가 되기 위해 기울이고 있는 노력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십시오. (자기개발능력)

:  항목 작성 전에 위에서 공유드린 파일 / 본인이 강점으로 어필할 분야를 먼저 생각해 보고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경험이 없더라도, 직무기술서를 보면 직무 수행 태도 등과 같은 부분에서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 예를 들어, 필요기술이라고 한다면 이와 관련된 지원자의 경험 및 경력에 대해 기술할 수 있는데, 이와 관련하여 어떤 노력을 하며 성과를 냈는지, 보완이 필요한 부분은 무엇인지, 이번에 체험형 인턴으로 한국수자원공사에 근무하며 어떤 부분을 보완해서 전문성을 더 키우고 싶은지까지 간단하게 나타내면 될 것 같습니다.

2.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을 했던 경험에 대해 설명하고, 그 경험 속에서 팀워크 형성과 협업을 이루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 서술해 주십시오. (대인관계능력)

: 타인과 일했던 경험, 협업 경험 사례를 기술하는 항목입니다. 협업의 범위는 다양해서 대외활동, 다른 인턴, 행사 주최, 팀플, 공모전 출전 등 다양한 사례가 예시가 될 수 있습니다. 협업을 하면서 업무 조정, 소통, 갈등 해결, 공동의 목표를 위한 노력 등 다양한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런 사례 속에서 본인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도 명확하게 나타내주어야 합니다. 가령, 공동의 목표를 위해 노력해서 어떤 성과가 나왔다면 그 안에서 본인이 정확히 어떤 일을 했는지 기술해야 합니다. 팀 활동의 경우 그런 부분이 드러나지 않게 조직의 차원에서 작성되는 경우가 많아서 이 점을 유의해주세요.


3. 중요한 일을 처리할 때, 어떠한 방식으로 계획을 세워서 일을 처리하는지에 대해 개인적 경험을 기반으로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십시오. (자원관리능력)

:  자원관리라고 했을 때 조금 막막할 수 있습니다. 자원은 인력, 예산, 시간 등을 포함하는 개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중요한 일을 처리해야 하는데 예산이 부족할 수도 있고, 인력이 부족할 수도 있고 일정이 타이트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접근하여 한정적인 자원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활용하였는지 사례를 적으면 됩니다.

: 그 과정 중에서 어려웠던 점이 있다면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성과가 무엇이었는지 적을 수 있다면 간단히 적어주세요.


4. 어떠한 일을 진행할 때, 원칙 준수와 일의 효율성 사이에서 갈등했던 경험에 대해 서술하고, 갈등 해결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 서술해 주십시오. (직업윤리)

: 공공기관에서 직업윤리와 관련하여 일의 효율성과 원칙 준수 중 어느 것이 중요하다고 묻는다면, 원칙 준수가 더 중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일의 효율성을 아예 배제한다면 쉽게 말해서 '일머리가 없어 보인다.' 혹은 '유연성 없이 매우 꽉 막힌 사람.'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 하여, 원칙 준수를 하면서 일을 효율적으로 하고자 했던 사례를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5. K-water에 입사지원한 동기 및 입사 후 실천하고자 하는 목표를 K-water 핵심가치(포용, 안전, 신뢰, 도전) 중 자신과 가장 잘 부합하는 역량과 결부시켜 작성해 주십시오. (조직이해능력)

: https://www.kwater.or.kr/water/sub01/sub04/outlPage.do?s_mid=1889 

 

K water 홈페이지

물로 만드는 The 행복한 대한민국

www.kwater.or.kr

: 링크에 나와있는 내용을 한 번 먼저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항목에서는 지원 동기 / 입사 후 포부 (입사 후 목표) / 핵심가치 등을 연결하는 항목입니다. 개인적으로는 1~5번 항목 중에 5번 항목을 가장 먼저 고민해 보고 그 이후에 5번 항목에서 지원자가 강조했던 역량과 연결 지어서 나머지 항목을 작성할 것 같습니다.


3. 한국수자원공사 체험형 인턴 경험기술서

 

입사지원한 선발분야 관련 교육, 경력, 경험사항에 대해 상세히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이 맡은 주요 역할
* 주요 활동내용 및 성과(정성적 측면과 정량적 측면 나누어 작성)
* 활동성과를 높이기 위해 본인이 기울인 노력
* 성과로 인해 조직에 기여한 내용 및 기여 정도
* 향후 본인이 지원한 분야 업무 수행 시 기여할 수 있는 측면

 

:  경험기술서는 700자 정도까지 작성 가능하고, 어떤 내용을 적어야 하는지는 항목 자체에서 세부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여 본인이 맡은 주요 역할 ~ 향후 본인이 지원한 분야 업무 수행 시 기여할 수 있는 측면까지의 설명을 읽고 작성하면 무리 없이 내용 작성이 가능합니다.

: 하나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주요 활동내용 / 성과에 대해서 정량/정성 측면을 나누어서 작성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성공적으로 끝났다.' 등의 표현보다는 15% 이상 증가했다든지, 편의성이 5% 이상 개선되었다 등의 성과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한국수자원공사 체험형 인턴 자소서 항목 가이드] 자기개발능력, 대인관계, 자원관리, 직업윤리, 조직이해, 경험기술 + 경쟁률 / 연봉"였습니다.

 

한국수자원공사 체험형 인턴 경쟁률과 연봉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 주세요!

https://blog.naver.com/marag/223089284115

 

무조건 지원! 한국수자원공사 체험형 인턴 채용_연봉(대졸초봉, 평균연봉), 자소서 항목, 경쟁률

이번 포스팅은 저라면 무조건 지원할 것 같은, 한국수자원공사 체험형 인턴 채용 공고 소개하려고 합니다. ...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