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 장 인 안 녕/취 업 하 고

[KOBACO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자소서 항목 가이드] 코바코 지원동기, 어려운 일 극복, 큰 영향을 준 책, 성격 장단점 + 연봉 / 경쟁률

안녕하세요,

 

오늘은 "[KOBACO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자소서 항목 가이드] 코바코 지원동기, 어려운 일 극복, 큰 영향을 준 책, 성격 장단점 + 연봉 / 경쟁률"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자소서 항목 살펴보기 전에, 특히 이 자소서를 잘 준비해야 하는 이유 몇 가지 말씀드립니다.

 

첫 번째, 코바코는 다른 기관에 비해서 코바코만을 노리고 지원하는 사람들의 비율이 높은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채용공고를 보시면 시험도 다른 기관과 약간 다르기 때문에 코바코만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그만큼 더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두 번째, 기관의 특성때문인지 들려오는 소리에 의하면, 자소서를 다른 기관 지원자들보다 더 잘 쓴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이유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자소서는 좀 더 신경을 써야 할 거 같습니다.


1. KOBACO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자소서 항목 살피기 전,

 

코바코 자소서 쓰기 전에 직무기술서는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첨부파일으로도 넣어둡니다.

직무기술서 일부
23년도 신입직 채용공고문(직무기술서포함).hwp
0.10MB
23년도 신입직 입사지원서.hwp
0.11MB


2. KOBACO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자소서 항목 가이드

 

코바코 자소서 항목은 경험/경력 기술서 1000자, 나머지 항목들 각각 500자인 자기소개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입사지원서에 기술한 직무관련 경력 및 기타 활동에 대해 상세히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경력을 기술할 경우 구체적으로 직무영역, 활동/경험/수행 내용, 본인의 역할 및 구체적 행동, 주요 성과에 대해 작성해 주시고, 경험을 기술할 경우 구체적으로 본인의 학습경험 혹은 과제 수행한 활동 내용, 소속 조직이나 활동에서의 역할, 활동 결과에 대해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 경력/경험을 기술하는 항목입니다. 경험보다는 최근의 경력이 더 중요하므로, 경력을 먼저 채우시기 바랍니다. 이 항목의 경우 저는 줄글 형태가 아닌 개괄식/개조식으로 적은 적도 있었습니다. 개괄식으로 적었을 때 역할, 직무영역, 성과, 결과 등을 좀 더 눈에 잘 들어오게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 조직에 소속되어서 했던 활동의 경우, 기재된 내용 안에서 지원자의 역할을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으니 다시 한 번 읽으면서 자신의 역할을 파악할 수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성과는 정량적으로 적는 것이 더 좋습니다. 방문객이 몇 % 증가, 구독자가 몇 % 증가와 같은 형식과 정성적 성과를 함께 보여주면 내용이 훨씬 풍부해 보입니다. 

1. 귀하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에 대하여 서술해 주십시오.(500자 이내)

1-1. 지원하게 된 동기입니다. 코바코의 직무기술서를 이미 보셨을 텐데 코바코에 대해서 가지고 있던 관심/직무에 대한 관심 등을 간단하게 언급해 주시고

1-2. 지원직무에 대해 본인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어떤 경험/경력을 가지고 있는지 적으며 코바코에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적어주세요.

1-3. 또한, 코바코에서 본인이 경험하고 싶은 것/그것이 본인을 어떻게 성장하게 할지 등을 적어주세요.


2. 귀하가 겪었던 가장 어려운 일이 무엇이었고, 이를 어떻게 극복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500자 이내)

2-1. 가장 어려웠던 일 중에서 본인이 지원하는 직무, 본인의 직무 태도나 경쟁력을 어필할 수 있는 사례로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2-2. 작성은, 어려웠던 일에 대한 설명/해결 방안/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과정 중 지원자의 역할/결과(배운 점 등까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3. 본인의 삶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책에 대하여 서술하여 주십시오. (500자 이내)

3-1. 제 개인적으로는 다른 항목에 비해서 가장 작성에 대한 자율도가 높은 항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항목까지 본인의 경력/경험/전문성/관심도 등을 어필하는 항목으로 사용해도 되겠지만, 개인적으로 이 항목은 그렇다기보다 본인이 정말 좋아하는, 삶의 영향을 많이 준 책에 대해 써도 되는 항목이라고 생각합니다.

3-2. 그래도 마지막에 '이 책 덕분에 OOOO 한 것들을 배우게 되었고, 그래서 코바코에서 OOOO를 잘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는 취지의 한 문장 정도를 정리해서 넣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3-3. 직무에 대한 내용을 직접적으로 묻는 것이 아닌 항목이라서 항목 자체를 읽을 때 편하게 읽을 수 있어야 어필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4. 본인의 성격상 장단점을 서술하여 주십시오. 단점의 경우 아직 극복하지 않았거나, 못했다고 생각하는 점에 대하여 서술하여 주십시오. (500자 이내)

4-1. 성격의 장단점 기술은 자주 나오는 항목인데, 보통 단점을 극복한 내용에 대해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이 항목에서는 아직 극복하지 않았거나, 못했다고 생각하는 점이라고 명시하였습니다.

4-2. 하지만 정말 단점이라고 생각한다면 어떻게 고쳐나가고 노력하고 있는지도 함께 기술해야 하고, 장점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등을 함께 보여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4-3. 지원 직무와 관련하여 치명적인 단점으로 보일 수 있는 것은 단점으로 적지 말아 주세요.


지금까지 "[KOBACO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자소서 항목 가이드] 코바코 지원동기, 어려운 일 극복, 큰 영향을 준 책, 성격 장단점 + 연봉 / 경쟁률 "였습니다. 

 

연봉과 경쟁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도 공유합니다.

https://blog.naver.com/marag/223095405029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채용] kobaco 코바코 연봉(초봉, 평균), 경쟁률, 자소서 항목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채용 관련 내용을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코바코는 5/3(수) 17...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