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컨텐츠/책 을 읽 고

에세이 쓰는 방법에 대한 책 추천, '재미있고 감각적이고 잘 팔리는 에세이를 써보고 싶으세요?'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책 읽는 것도 좋아하고, 글을 쓰는 것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내가 쓴 글이 책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참 많이 했고, 그게 제 목표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제 삶을 글로 쓰고 싶다는 욕구가 꽤 높은 사람인 것 같습니다. 그런 저에게, 에세이 쓰는 방법에 대한 책이 하나 눈에 들어왔습니다.

 

제목은, 재미있고 감각적이고 잘 팔리는 에세이를 써보고 싶으세요? 인데, 순간적으로 대답을 할 뻔했습니다. 오랫동안 편집자로 일을 해온 작가가 쓴, 잘 팔리는 에세이를 써보고 싶으세요?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다음책

그럼 "에세이 쓰는 방법에 대한 책 추천, '재미있고 감각적이고 잘 팔리는 에세이를 써보고 싶으세요?'" 본격적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에세이 쓰는 방법, '에세이를 써보고 싶으세요?' 간략한 소개

 

일단 간단하게 책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목에서도 모든 것을 파악할 수 있지만, 이 책은 에세이를 써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어떻게 써야 재미있고 감각적인 에세이를 쓸 수 있는지를 설명해주는 책입니다.

 

230페이지 정도 되는 책으로, 중간에 간지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앉은 자리에서 1시간 정도면 다 읽을 수 있는 읽기 편한 책입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어떻게 에세이를 쓸 지에 대해 작은 소제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상 깊은 소제목들을 몇 가지 공유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나를 드러내지 않으면 누구도 기억해주지 않는다

 - 첫 문장에 시간을 투자할 것

 - 제목을 짓는 타이밍

 - 쓰고 싶은 글의 분위기를 상상하라

 - 내 글로 상처받는 사람이 누구일지 생각하라

 - 메모 앱 이용법

 - 밤에 쓴 글은 반나절 묵힐 것 

 

소제목들만 봐도, 이 소제목에 달려 있는 내용들이 어떤 내용일지 대략적으로 감이 오실 겁니다. 소제목 별로 내용은 1~3페이지 정도로 매우 간략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2. '에세이를 써보고 싶으세요?' 읽은 후기

 

에세이 쓰는 방법이 궁금해서 읽게 된 책이었는데, 한 마디로 읽은 후기에 대해서 말하면 책이 말하고자 하는 바가 명확하고,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간결하게 정리된 노하우들을 접할 수 있는 책이었는데도 약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책 자체가 쉽게 구성되어 있어서 앉은자리에서 읽는 데에 1시간 정도도 안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도서관에서 읽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작가가 전달하는 메시지가 분명해서 좋았고, 어떤 것들은 우리가 당연히 알고 있으면서 지키지 못하거나 간과하고 있는 것들, 어떤 것들은 '오 이렇게 하면 되겠네.' 하면서 새로운 노하우로 받아들여지기도 했습니다. 대부분은 우리가 알고 있지만 간과하거나 용기를 내지 못하거나 실천하지 못하는 그런 내용들이 많더라고요.

 

책을 읽으면서 에세이를 쓰고 싶다는 마음도 많이 들고, 글을 쓰고 싶다는 마음도 많이 들었습니다. 에세이를 쓰고 싶은 분들에게 "에세이 쓰는 방법에 대한 책 추천, '재미있고 감각적이고 잘 팔리는 에세이를 써보고 싶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