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컨텐츠/영 화 보 고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어공부 1. 뮬란 영어자막, 명대사 공부하기(16)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뮬란 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 영어 공부하기 마지막 시간입니다.

뮬란 영어자막과 명대사를 통해서 공부하니까 사실 그렇게 부담스럽지도 않고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루에 5분씩만 영어 공부를 하자는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5분씩 꾸준히 하는 것도 쉽지는 않더라고요. 

 

원래는 꾸준히 하다가 한 번이라도 약속을 못 지키면 포기하게 되는 스타일인데, 이번에는 그래도 끝까지 와서 뿌듯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쿵푸팬더로 스페인어를 공부하거나, 라푼젤로 영어를 공부하거나 어떤 것을 할지 즐거운 고민도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럼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어공부 1. 뮬란 영어자막, 명대사 공부하기(16)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75분부터 끝까지의 내용을 정리할 예정입니다.

대략적으로 75분부터 마지막까지가 어떤 내용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어공부 1. 뮬란 영어자막, 명대사 공부하기(16)" 대략적인 내용

 

먼저, 대략적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마지막 내용을 축약하자면 해피엔딩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뮬란 덕분에 산유를 물리치게 되고, 중국은 평화를 되찾습니다. 여자라는 것이 문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황제는 뮬란에게 감사함을 표하고 고마움의 증표를 이것저것 챙겨줍니다. 그렇게 뮬란은 집으로 돌아오게 되고, 아버지와 감동적인 재회를 나눕니다. 그때, 리샹 대장이 뮬란의 집까지 찾아오고, 둘 사이에 긍정적인 감정 교류가 있을 것임을 암시하는 느낌입니다. 무슈도 가문의 수호신 자리를 되찾습니다. 뮬란과 함께 전쟁에서 공을 세운 것을 인정받게 된 것입니다.

출처: 영화캡처


2.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어공부 1. 뮬란 영어자막, 명대사 공부하기(16)"

 

- That creature is not worth protecting.

: 보좌관이 뮬란에 대해서 하는 말입니다. "감싸줄 가치가 없어!"입니다. 조금 더 직역을 하자면, "저 사람(생명체)를 보호해줄 가치가 없어!"인데, 보통 사람에게 creature라고 쓰면 존중하는 의미로 쓰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 worth, not worth라는 표현 때문에 정리해보았습니다. This book is worth reading 이라고 한다면, 이 책은 읽을만한 가치가 있어!라고 해석할 수 있겠죠!

 

- impersonate

: 사칭하다, (다른 사람인 척) 가장하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남을 즐겁게 해주기 위해 흉내 낸다는 의미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제게는 낯선 단어여서 정리해보았습니다.

: he impersonated a teacher 라고 하면 그는 선생 인척 했어.라고 보시며 됩니다.

 

- The flower that blooms in adversity is the most rare and beautiful of all.

: 진정한 뮬란 명대사 나왔습니다. 황제가 뮬란에 대해서 하는 말입니다. "역경 속에서 핀 꽃이 가장 귀하고 아름답다"


3. 지금까지 뮬란을 본 소감

 

오늘이 뮬란 관련해서 적는 마지막 날이니까, 간단하게 뮬란을 16번 나눠서 본 소감을 나눠보려고 합니다. 맨 처음부터 말했지만, 저는 뮬란이라는 영화를 정말 좋아했습니다. 뮬란이라는 캐릭터가 지니고 있는 성격과 근성도 좋았고, 제 기억에는 여성 캐릭터가 뭔가 다른 사람에게 기대서 하는 것보다 본인 스스로 뭔가를 하는 거의 첫 캐릭터였던 것 같습니다.

 

그 당시의 시대 배경을 고려하면 정말 엄청난 도전을 하고 어려움을 감내한 캐릭터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짧게 보면서 영어문장을 정리해서 그래도 지루함을 느끼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었던 것 같고, 재미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어공부 1. 뮬란 영어자막, 명대사 공부하기(16)"였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새로운 영화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부터는 간간히 영화를 소개해드리기도 하겠습니다. 이렇게 영화를 처음부터 끝까지 파헤친다고 해야 하나, 그런 것만 하기보다는 제가 재미있게 본 영화들을 소개해드리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파이팅!